2022. 8. 10. 11:06ㆍ[ROLLRO 한국주식 리포트]/통신 · 통신장비
(리포트요약)SK텔레콤 주가 전망 목표주가, 1위 사업자의 면모
[SK텔레콤] 기업개요
동사의 사업은 이동전화, 무선데이터, 정보통신사업 등의 무선통신사업, 전화, 초고속 인터넷, 데이터 및 통신망 임대서비스 등을 포함한 유선통신사업, 플랫폼 서비스, 인터넷 포털 서비스 등의 기타 사업으로 구분됨.
시장점유율은 무선통신사업(MVNO제외) 약 47%, 초고속인터넷부문은 약 29%, IPTV부문은 약 30% 수준임.
연결대상종속회사는 SK텔링크, 11번가 등을 포함한 48개임.
출처 : 에프앤가이드
투자의견 | 현재주가(8월9일) | 목표주가 | 상승여력 |
매수(유지) | 52,900 원 | 70,000 원 | 32.3% |
- 2Q22 영업이익 4,596억원으로 컨센서스 부합
- 이익 레버리지는 하반기에도 지속될 전망
-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70,000원 유지
1위 사업자의 면모
1. 2Q22 영업이익 4,596억 원으로 컨센서스 부합
2 Q22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이하 YoY) 4.29조 원(+4.0%), 4,596 억 원(+16.2%)으로 컨센서스(OP 4,651억 원)에 부합했다. 특히, 일회성 인건비 약 200억이 발생했음을 고려하면 우수한 실적이다(일회성 비용 제거 시 영업이익 성장률 +21.1%로 상승). MNO 1위 사업자로서 이익 레버리지 효과가 돋보이고 있다. 무선 매출은 5G 가입자 증가에 따른 안정적인 성장이 지속되고 있다(3Q +3.1% -> 4Q +2.7% -> 1Q +2.2% -> 2Q +2.2%) 2분기 5G 가입자는 전분기 대비 80만 명 증가했으며, 핸드셋 기준 5G 침투율은 50%이다. 마케팅비는 5G 전환 초기 마케팅비 상각이 완료되며 5.9% 감소했다.
2Q22(Q = Quarter, 분기)
컨센서스(Consensus)
2022년 2분기
YoY(Year on Year)
전년 대비 증감률
시장 전문가들에 의해 분석된 주식 종목 또는 업종과 시장에 대한 평균적인 매매 가격(목표 가격)과 매매 입장 등을 포함한 일련의 투자정보를 의미한다.
2. 이익 레버리지는 하반기에도 지속될 전망
2022년 매출액과 영업이익으로 각각 17.3조원(+3.4%), 1.68조 원 (+21.1%)를 전망한다. 하반기는 계절적 요인으로 QoQ 성장 둔화~감익이 예상되는 것이 사실이다. 다만, 여전히 높은 성장률이라는 점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1) 무선 매출은 플래그십 출시 효과 등에 3Q +2.5%, 4Q +2.5% 성장이 전망된다. IDC 매출은 신규 센터 가동률 상승에 따라 가이던스 수준(+40%)의 성장이 예상된다.
2) 마케팅비의 하향 안정화 트렌드가 공고화될 것으로 보인다. 2분기 마케팅비가 QoQ 소폭 상승한 것은 신사업(T우주, 에이닷) 광고 확대 영향이 컸다. 하반기에도 무선 마케팅비는 안정화, 신사업 광고비는 소폭 확대되는 흐름이 예상된다.
3.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70,000원 유지
외국인 지분율(48.2%)이 한도에 다다랐다는 점, 추가적인 규제 이슈가 불거져 섹터 투자 심리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점은 우려사항이다(빠르면 10월 국정 감사 전후 예상). 다만, 여전히 높은 YoY 영업이익 성장률(+21.1%), 6.2%에 달하는 기대 배당수익률에 주가 하방은 견고할 것으로 전망된다. 인건비-광고비 통제 규모에 따라 DPS 추정치(2022F 3,400원) 상향 여지도 존재한다.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70,000원을 유지한다.
DPS(Dividend Per Share)
주당배당금, 주주에게 지급할 배당금을 발행주식수로 나누어 구한 것이다. 따라서 1주당 지급되는 배당금을 말한다. 주당 이익(EPS)과 다른 점은 EPS는 당기순이익을 발행주식수로 나눈 것인데 반해 주당 배당금은 당기의 배당금을 발행주식수로 나눈 것이다.
*자료출처
2022.08.10 신한금융투자
김아람 연구원님과
강석오 책임연구원님의
기업리포트입니다.
SK telecom
고객·기술·서비스 중심 「AI & Digital Infra 서비스 컴퍼니」 SK텔레콤
www.sktelecom.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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